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高 1~2년생위한 '대입설명회' 5~28일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내 예비 고등학교 1~2학년생을 위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가 오는 5일부터 28일까지 도내 7개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고교 1~2학년에 진학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새로 바뀌는 대입제도와 수능ㆍ대입 지원의 궁금증을 설명하고 ▲고교 생활을 알차게 꾸려가는 방법을 파악해 '충실한 고교생활로 대입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 설명회와 달리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 교사단이 참가해 학생ㆍ학부모들과 1대1 상담으로 궁금한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지역별 설명회 일정은 ▲안산(5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컨퍼런스홀) ▲군포ㆍ의왕(11일 수리고체육관) ▲의정부(13일 신한데 벧엘관 세미나실) ▲수원(18일 고색고체육관) ▲양평(19일 양평고 강당) ▲고양(26일 킨텍스 제2전시관 6C홀) ▲파주(28일 동패중 강당)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변화된 입시로 불안해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전형 정보와 지원전략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알찬 학교생활로 대입을 충실하게 준비하는 방법을 경험 많은 선생님들이 명쾌하게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설명회도 오는 4월께 마련한다.
참가 신청이나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jinhak.goedu.kr)나 전화(031~8012~0991~3)로 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