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UHD TV, 북미서 소니 제치고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삼성전자가 북미 초고화질(UHD) TV 시장에서 소니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11월 북미 UH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48.3%의 점유율을 기록, 소니(39.7%)를 제치고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에도 49.8%로 UHD TV시장 점유율을 늘려가며 소니(39.9%)를 앞질렀다. 연말 가격 프로모션과 베스트바이 등 유통채널과의 협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LG전자 는 지난해 11월과 12월 각각 2.3%, 2.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 UHD TV는 유럽에서 출시 이후 3개월만에 수량 기준 48.3%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시장인 독일, 프랑스 뿐만 아니라, 영국, 스위스, 덴마크 등 주요 25개국에서 점유율 40%대에서 많게는 60%를 넘기며 1위를 꾸준히 지켜 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본격적으로 UHD TV 라인업을 확대해 TV 시장을 계속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북미지역 전체 TV 시장에서도 사상 최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북미지역 전체 TV 시장점유율은 32.3%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4%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2~3위 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27.4%)보다도 많은 수치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북미와 유럽 등 선진시장에서 삼성 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