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관용차 주말 상습 사용 中 대형사고 '쉬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구의회 박기재 의장, 1년2개월동안 주말 68회 사용...2012년 11월 대형 교통 사고 내놓고도 사실 숨겨

단독[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한 기초의회 의장이 관용차를 상습적으로 주말에 몰고 다니다가 대형 교통 사고를 내고도 쉬쉬하고 있다.

23일 서울 중구의회 등에 따르면, 박기재 중구의회 의장은 지난 2012년 11월 충북 제천시 송학면 한 공원묘지 인근 도로에서 관용차인 대형 세단 '제네시스'를 혼자 몰고 가다 도로를 이탈해 차량이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차는 94곳에 달하는 고장이 발생해 수리비로 600여만원이 청구됐다. 중구청은 다음해부터 차량 보험료가 50여만원에서 80여만원으로 올라 30여만원을 추가로 내고 있다.
사고가 난 날은 토요일이었다. 박 의장은 사고가 난 후에도 관용차를 주말에 이용했다. 지난 2012년 10월부터 2013년 12월까지 공휴일 포함 주말에만 68회에 걸쳐 관용차를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박 의장은 사고 전날 자매결연 의회인 제천시의회 의장과 교류 협력차 인근 단양군 한 음식점에서 만나 만찬을 한 후 다음날 점심 식사 후 부친 묘소에 들렀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의장은 중구청 관용 차량 운영 규칙에 따라 모든 차량은 운행일지를 기록하도록 됐음에도 불구하고 운행기록을 남기지 않은 채 혼자서 차를 사용했다. 사고가 나면 경찰서 및 보험사에 연락하도록 돼 있지만, 보험사에만 연락하고 경찰에 사고를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사실은 외부에 전혀 알려지지 않다가 지난해 7월 207회 정례회 개회식에서 조모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진상을 캐물으면서 드러났다. 조 의원은 "하도 주말에 차가 없는 경우가 많아 보험회사에 알아본 결과 이를 발견했다"며 "구민의 재산인 의회의 물건을 가지고 가서 사고를 내고는 이를 감췄다"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매각 시 가격이 낮아지는 부분에 대해)변상 조치도 하고 보험수가 올라가는 것도 변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박 의장은 "추후 별도로 내용을 정리해 답변하도록 하겠다"고만 말하고는 사실 관계 해명이나 사과를 하지 않은 채 회의를 마쳤다.

이에 대해 박 의장은 "주말이지만 제천시의회 의장과 교류 협력 방안 논의 등 공무를 위해 차량을 사용한 것으로 문제가 될 게 없다"며 "보험료 인상분 등 손해 배상을 하려 했지만, 사무처 측에서 '방법이 없다'는 말을 들어서 못하고 있었을 뿐 내가 잘못한 게 아무것도 없다"고 해명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