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남군,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연중 운영

최종수정 2014.01.20 11:02 기사입력 2014.01.20 11:02

댓글쓰기

해남군,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연중 운영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올해도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군 보건소는 면 단위 공중 목욕장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어촌 노인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 체조, 요가, 웃음 치료, 노래 교실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으며 매주 1회 전문 강사가 지역을 순회 직접 지도한다.

프로그램 강사와 함께 보건담당 직원이 함께 방문해 혈압과 혈당검사는 물론 치매 선별검사, 정신 건강 상담, 각종 보건사업 홍보를 실시한다.

여가프로그램과 함께 주민들의 건강 욕구를 충족시키고 질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 2년 동안에도 주민 17,239명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왔으며, 올해도 기존 8개소에서 북평면과 북일면 2개소를 포함하여 10개소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인구가 많은 특징을 고려해 다양한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목욕장도 이용하고 각종 여가프로그램과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12월말 현재 65세 이상 해남 노인 인구는 26.9%이다.


김승남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