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차이나텔레콤과 LTE망 컨설팅 계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中 LTE 시대 개막에 따른 조기 선점 효과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SK텔레콤은 15일 중국 3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텔레콤과 LTE 네트워크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차이나텔레콤의 상해 지역 LTE 망 설계 및 최적화, 지능형 네트워크 사례 공유 등 LTE 기술 전반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8월까지 SK텔레콤의 네트워크 전문가들을 상하이로 파견해 컨설팅을 시행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차이나텔레콤이 지난해 6월 상하이에서 열린 모바일아시아엑스포(MAE)에서 선보인 세계 최고 수준의 LTE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후 양사간 협의를 거쳐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이후 중국 다른 도시에서도 LTE 컨설팅을 확대하고, 이동통신 기술과 장비 수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중국 정부가 LTE 서비스를 승인한 후 중국 이동통신사들이 2년 동안 LTE 네트워크에만 1600억위안(약 28조13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하는 등 중국 시장이 올해 세계 최대 LTE 장비·단말기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계약 외에도 지난 1월6일 인도네시아에서 LTE-TDD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고 오는 5월과 6월에도 대만과 몽골의 현지 통신사업자와 LTE·3G 망 최적화 컨설팅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네트워크 기반의 솔루션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봉 SK텔레콤 네트워크부문장은 “이번 중국과 인도네시아 LTE 컨설팅 계약으로 SK텔레콤의 LTE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면서 “선도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SK텔레콤의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