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다문화 시책, 톡톡선생님·학습도우미 효과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 다문화 시책, 톡톡선생님·학습도우미 효과 톡톡!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다문화가족에게 희망을 주고 사회적 공동책임을 강화하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찾아가는 다문화가정 학습도우미'사업은 13명의 선생님이 부모의 이중 언어로 정체성 혼란을 겪고 있는 읍·면지역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 아동의 기초학습 지도와 정서적 관계를 통해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찾아가는 다문화가정 학습도우미'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다문화가정 아동 260여 명이 학습지도를 통해 학교적응에 도움을 받았다.

올 해 '찾아가는 다문화가정 학습도우미'사업은 13명의 학습도우미 선생님이 오는 3월초부터 다문화가정을 방문하여 학습지도를 할 계획이다.

'톡톡(Talk Talk) 선생님'은 영어가 자국어인 필리핀 결혼이민자여성 5명을 농촌지역의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하여 영어 가르치고 있어 농촌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읍면 지역아동센터는 영어를 가르칠 봉사자를 구하기 힘든 상태에서 원어민이 직접 센터를 방문, 영어를 가르쳐 지역아동센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다문화가정 시책사업은 순천으로 시집 온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일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의 다문화가족은 2012년 대비 8%가 늘어난 721세대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으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년 1회 개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기타 시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여성가족과(061-749-4151)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