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천시 동부종합복지관, 세대 공감 장으로 우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천시 동부종합복지관, 세대 공감 장으로 우뚝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부종합복지관 개관 4주년 맞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 동부종합복지관이 지난 7일, 4주년을 맞았다.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어린이집이 함께 있는 동부종합복지관은 지난 2010년 개관한 이래 매일 600여 명의 어르신들과 63명의 어린 꿈나무들이 웃고 즐기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 곳이다.

순천시는 핵가족화 되어 가고 있는 현 시대에 어르신과 아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동부종합복지관을 개관 운영하게 됐다.

연면적 4,952㎡의 건물로 총 사업비 60억을 투입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만들어진 동부종합복지관은 1층에는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집이 있으며 2, 3층은 어르신들이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노인복지시설이 들어서 있다.
4층 옥상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운동 시설로 만들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탁구장이 있다.

동부종합복지관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과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이미지에 맞는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계에 반영 20kw의 자체 전기를 생산사용 하고 있다.

강좌는 어학, 건강, 정보화, 취미, 댄스, 전통교실과 아이들 연령에 맞는 수준별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과 어린이가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을 만들어 연 만들기, 동지죽 끓이기, 종이접기, 새해 인사를 통한 예절 배우기 등 세대가 함께 어울리면서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동부종합복지관은 지난 7일 개관 4주년 떡을 준비 어린이들이 식사시간에 어르신들께 나눠 따뜻함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노인복지시설과 아동복지시설이 함께 들어서있는 동부종합복지관이 미래의 복지시설의 모습으로 전국의 롤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종합복지관에서는 오는 14일 2014년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질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