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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9일부터 스마트폰 발주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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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9일부터 스마트폰 발주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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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 발주서비스를 9일부터 오픈한다.

스마트폰 발주서비스란 가맹점주가 점포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품 주문, 실시간 매출 및 송금액 확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가맹점주가 점포 외부의 컴퓨터에서도 발주를 할 수 있는 원격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이 원격 발주서비스에 이어 이번 스마트폰 발주서비스를 도입한 이유는 가맹점주들의 여가시간 및 외부활동을 고려해서다. 또한 내달 14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가맹사업법에 따라 심야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가 일부 생겨날 것을 대비해 가맹점주들의 운영 편의를 높인다는 측면도 있다.

세븐일레븐은 스마트폰 발주서비스를 대다수 가맹점주들이 반길 것으로 내다봤다.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6월 전국 3000여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약 95%가 원격 발주를 희망했고 그 중 90%의 가맹점주들이 스마트폰 발주를 원한다고 답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은 스마트폰 발주서비스 외에도 본사, 전산, 시설 3군데로 구분돼 있던 콜센터를 통합 운영해 가맹점주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가맹점주와의 상생협력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다양한 개선책들을 모색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스마트폰 발주서비스로 인해 가맹점주 점포운영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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