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5 광주U대회 개폐회식 박명성 총감독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왼쪽)이 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박명성 (주)신시컴퍼니 대표를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으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왼쪽)이 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박명성 (주)신시컴퍼니 대표를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으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평화의 메시지 전달, 빛을 이용한 최첨단 퍼포먼스 될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운태·정의화 이하 조직위) 위원장인 강운태 시장은 6일 개폐회식 총감독에 신시컴퍼니 박명성 대표를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식은 강운태 위원장과 박명성 총감독, 광주시, 조직위관계자,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위촉장 수여, 위원장과 총감독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운태 위원장은 “박명성 총감독이 풍부한 무대 경험과 최고의 뮤지컬 흥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주U대회를 전 세계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의 무대로 만들고, 한국 전통문화와 대중문화의 다양성 및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가장 역동적으로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 개폐회식의 방향에 대해서는 첫째, 메인스타디움에 참석하는 관람객은 물론 월드컵에서의 거리축제처럼 거리마다 가정마다 직장마다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퍼포먼스로 연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둘째, 광주정신인 민주·인권·평화의 메시지가 지구촌 곳곳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인권도시의 특징을 잘 반영해 연출토록 건의했다.

셋째, 본 대회가 Peace대회로서 남북단일팀 구성을 위해 UN 등 국제기구와 정부가 함께 노력하고 있고, 특히 지난해 8월 광주에서 북한 청소년 4명을 포함한 개발도상국 19개국 33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유스리더십프로그램(YLP)’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기 때문에 한반도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의 이미지를 충분히 부각시켜야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광주는 빛의 도시이자 광산업이 특화돼 있으므로 LED, 레이저 등 첨단기술을 이용한 빛의 축제가 되도록 연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박명성 총감독은 “170여 개국, 2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스포츠행사인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폐회식의 총감독을 맡게 되어 큰 책임을 느낀다"며 "국제무대에 걸 맞는 행사로 광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총감독 위촉 기간은 올 1월 1일부터 광주U대회가 끝나는 2015년8월31일까지 20개월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