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 내년 스마트워크센터 확대 설치에 51억 지원

최종수정 2013.12.05 11:10 기사입력 2013.12.05 11: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정부는 내년 스마트워크센터 확대 설치를 위해 51억원을 신규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14년부터 스마트워크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사업주에게 장비 및 시설비 일부를 신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공모를 통해 집이나 보육시설에서 가까운 곳에 스마트워크센터를 설치해 '위성사무실형'으로 시범 추진한다.
스마트워크센터는 사무실외의 장소에서 IT기기를 활용해 근로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로 유연근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시설이다.

기재부는 그동안 스마트워크센터는 주로 공무원 등 공공기관 종사자와 일부 대기업에서만 운영되는 등 활성화되지 못했는데 내년 신규 사업을 통해 기업의 스마트워크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장시간 근로 관행도 개선한다는 복안이다.

정부는 또 스마트워크센터 활용도를 높여 회사로부터 원거리에 거주하는 육아기 여성 근로자의 출·퇴근 부담을 줄여 육아부담을 경감하는 등 경력단절 요인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