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LINC사업단, ‘제5회 산학협력 교류의 날’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2월 3일부터 2일간, 김대중 컨벤션센터 제 3전시관서"
"조혜련의 창의문화콘서트ㆍ캡스톤경진대회ㆍ가족회사교류회 등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양승학)의 ‘제5회 산학협력 교류의 날’ 행사가 12월 3일부터 2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제3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호남대학교의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LINC)사업의 연구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지역의 우수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산업체와 대학이 상생발전을 통해 지역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로는 다매체 뮤지컬, e스포츠게임, 명사초청 특강 등의 다양한 무대를 보여줄 ‘제1회 창의문화콘서트’와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완성된 1년간의 연구와 성과를 전시하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무료 진로적성검사(MBTI), 모의면접 등 다양한 이미지, 면접(취업)클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미지 면접 클리닉,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가족회사와 함께하는 산ㆍ학ㆍ연의 만남과 교류의 장이 열리는 ‘제12회 가족회사교류회’ 등이 펼쳐진다.

특히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도전’의 아이콘이자 ‘열정’의 전도사로 주목받고 있는 개그우먼 겸 방송인 조혜련 씨가 ‘제1회 창의문화콘서트’에서 광주, 전남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와 도전, 그리고 힐링토크’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지난 2005년 6개월간의 지옥훈련을 통해 일본어를 독파하고 일본 방송계에 데뷔한 과정과 2010년 중국어에 도전해 1년 2개월 만에 新 HSK 5급을 획득하게 된 과정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e스포츠게임 League Of Legends를 지난 27일까지 신청을 받아 예선전을 치렀으며 3일에는 8강과 4강, 4일에는 결승전이 열린다. 호남대 재학생 누구나 학과 구분 없이 1팀에 5명씩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협동심과 집중력을 요하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3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제12회 가족회사교류회’는 사업 참여교수, 가족회사 및 유관기관 등을 포함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 2차년도 사업경과보고, 가족회사 우수 사례 발표, 음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