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25회 아산상에 곽병은 갈거리사랑촌 원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25회 아산상에서 대상인 아산상을 받은 곽병은 갈거리사랑촌 원장이 환자를 돌보고 있다.

제25회 아산상에서 대상인 아산상을 받은 곽병은 갈거리사랑촌 원장이 환자를 돌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제25회 아산상 대상에 복지공동체 '갈거리사랑촌'의 곽병은 원장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곽병은 원장은 지난 1991년 사재 5000만원을 털어 강원 원주에 갈거리사랑촌을 세우고 오갈 데 없는 장애인과 독거 노인을 돌봐왔다. 1996년 갈거리사랑촌의 모든 재산을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에 기증한 후 운영에만 힘쓰고 있다.
이듬해에는 노숙인을 위한 무료 급식소 '십시일반'을 세웠고 2004년에는 갈거리협동조합을 설립, 노숙인들에게 200만원 한도 내 무담보 신용대출을 해주고 있다. 현재까지 137명에게 1억9000여만원을 대출해줬다.

곽 원장은 사회복지에 뜻을 두고 전문적인 복지사업을 하기 위해 늦은 나이에 가톨릭대에서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받기도 했다. 대상인 아산상을 받는 곽 원장에게는 상금 2억원이 수여된다.

의료봉사상에는 실명 가능성이 큰 환자들에게 안과 수술로 시력을 되찾아준 국제실명구호단체 '비전케어'가 선정됐다. 사회봉사상은 23년 동안 외국인 노동자와 한센인 등의 복지와 인권을 위해 힘써온 이정호 성공회 신부에게 돌아갔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내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강당에서 아산상 시상식을 연다. 아산상을 비롯해 10개 부문에 대해 총 7억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아산상은 지난 1989년 재단 설립자인 아산(峨山) 정주영 초대 이사장의 뜻에 따라 불우한 이웃을 위해 헌신해왔거나 효행을 실천해온 개인·단체를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