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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글로벌 명품 판매 증가세 둔화…中수요 부진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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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올해 세계 명품 판매액 증가율이 둔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명품 소비의 '큰 손'인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줄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컴퍼니는 28일(현지시간) 올해 세계 명품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50억 유로 늘어난 2170억 유로(약 317조2000억원)에 머물 것으로 예측했다. 지난 3년간 두 자리수의 판매액 증가율을 보인 것에 비하면 크게 낮아진 것이다.
베인앤컴퍼니는 세계 명품 판매액 증가세가 둔화하는 이유로 중국 내 명품 판매액이 급감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중국 내 명품 판매액은 지난해 20% 증가한 데 비해 올해는 2.5% 증가하는데 그칠 것으로 보인다.

베인앤컴퍼니는 중국 정부의 반부패 개혁 정책에 따라 중국인들이 명품을 선물로 주는 경우가 줄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엔화와 유로화 약세도 명품 수요 감소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국가별 명품 판매액은 미국이 625억 유로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일본(172억 유로), 이탈리아(161억 유로), 중국(153억 유로)이 그 뒤를 이었다.

오프라인 명품 판매가 주춤하는 사이 온라인 명품 판매는 더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베인앤컴퍼니는 글로벌 온라인 명품 판매액이 지난해보다 28% 늘어난 98억유로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 중 60% 만이 온라인 판매를 시행하는 것을 고려할 때 이 분야의 잠재력은 매우 큰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클라우디아 다르피지오는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이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브랜드가 승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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