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마케팅 선도농업인을 육성을 목표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개강해 15회 총77시간 동안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농촌디자인 기획가 박종범씨는 내 농산물의 컨셉과 타켓고객 설정방법, 홍보에 효과적인 인터넷 소개페이지 작성, SNS 활용요령을 대한 특강을 펼쳤다.
개근상을 받은 고광선씨는 “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유통 마 진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요령, 전자상거래 전략 등 필수적인 사항을 재미있게 배웠다”며 “무한경쟁시대 적확한 홍보요령을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p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