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창환 동서 대표 "'原豆' 품질 개선, 소비자 입맛 잡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급 아라비카 원두 사용 비율 80%로 확대

▲ 이창환 동서식품 대표가 동서식품 부평공장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맥심 5차 리스테이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창환 동서식품 대표가 동서식품 부평공장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맥심 5차 리스테이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원두 커피에 주로 쓰이는 고급 아라비카 원두 사용 비율은 기존 60%에서 80%로 높이는 등 품질·가치 개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 입니다."

이창환 동서 식품 대표이사는 26일 부평 공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더욱 새로워진 맥심 커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맥심의 품질 개선은 세계적으로 최상급 원두로 평가되는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커피 원두와 고급 아라비카 원두의 배합 비율을 더욱 높이고 최적화된 로스팅 기술 및 추출 공법을 적용해 완벽에 가까운 맛과 향으로 커피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새로워진 맥심 제품에는 커피 전문 기업 동서식품이 45년간 쌓은 로스팅 및 추출 기술력이 총 집약됐다. 동서식품만이 보유한 프로파일 로스팅 기술은 품종이 다르고 작황이 다른 각각의 원두를 균일하게 볶아내 모든 제품에서 균일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개별 원두의 향과 맛이 최적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로파일 로스팅 기술은 동서식품만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또한 커피에 있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커피의 향이다. 이번 맥심의 품질 개선은 원두 본연의 신선하고 깨끗한 향미를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로스팅한 원두에서 직접 커피 향을 회수하고 저온 추출에서 뛰어난 향만을 선별적으로 회수하는 RAP(Refined Aroma Process) 향 회수 공법을 발전시켜 적용했다.

추출 공정에서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동서식품은 새로워진 맥심에 미세한 원두 입자로 최단 시간 저온 추출하는 APEX(Advanced Prime Extraction) 추출 공법을 적용시켜 보다 깔끔하고 묵직한 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의 추출 공법은 일반적인 인스턴트 커피 추출 방식보다 분쇄 원두 입자가 더욱 작고 추출 시간이 매우 짧아 원두 본연의 향미를 최대한 최종 제품에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맥심 제품들을 통해 모든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욱 고급화된 커피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커피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발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맥심 제품은 10월 중순 판매되며, 새로운 광고 및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부평)인천=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