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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중소기업 광고 지원 대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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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정부의 창조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센터'를 확대, 개편하고, 현재 시행중인 중소기업 지원제도를 대폭 개선한다고 9일 밝혔다.

코바코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송광고비를 70%까지 할인해주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의 지원규모를 기존 월 10억원에서 30억원으로 대폭 상향해 중소기업에게 돌아가는 할인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범위도 지상파 방송에 국한하지 않고, 종편, 케이블TV, IPTV까지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현재 방송광고비 7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2년으로 제한하고 있는 것을 2년 이후에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 중소기업 광고주가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소 광고주의 광고 집행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는 광고 소재 제작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광고제작비 지원을 위한 기금 예산을 마련하는 한편, 중소기업 광고실무자 교육을 상설화해 인적 인프라 확충에도 힘쓸 예정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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