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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전통주 판매 활성화'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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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22일 본점 문화홀에서 '한국 전통주 진흥협회'와 MOU를 맺고, 전통주 판매 활성화 및 중소 주조장과의 동반성장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시장에서 한국 전통주 문화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중소 주조장에서 생산되는 전통주의 판로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먼저 라벨과 용기, 포장박스 등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등 전통주에 새로운 옷을 입혀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기본 디자인 이외에 해외 수출용 패키지와 캠핑용 패키지도 별도로 개발, 전통주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될 수 있는 기회도 넓혀나갈 계획이다.

특히 저도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최근 경향을 반영해 과실수와 약주를 중심으로 20여 개 상품을 선정해 우선적으로 상품화하고, 이후 한국 전통주 진흥협회와 각 지역자치단체 조합의 추천을 받아 개발 범위를 넓혀 나가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MOU가 전통주 브랜드와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 재능기부, 매장 확대 등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전통주 관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주를 알릴 수 있는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디자인을 개발해 기부하는 것은 상품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창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동반성장모델"이라며 "앞으로 전통주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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