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의원이 108일째 1인시위 벌이는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

진선기 의원 ““KTX, 광주역 진입 원하는 민심 따르라”

광주광역시의회 진선기 의원(민주당, 북구1)이 KTX의 광주역 운행을 촉구하는 1인시위를 108일째 벌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진 의원은 “지난 4월부터 1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광주역 일원에서 1인 시위를 통해 ‘KTX 광주역 진입’을 열망하는 민심을 확인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소회를 밝히면서 “국토부와 광주시는 여론을 살펴 민심을 따르라”고 촉구했다.

광주시의원이 108일째 1인시위 벌이는 까닭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 의원은 휴가철을 맞아 광주역에 많은 인파가 북적이는 가운데 1인시위에 나서면서 광주역 이용객들로부터 많은 지지와 격려를 받았다.

북구에 거주하는 한 이용객은 “KTX 운행으로 전국이 2시간 생활권시대에 접어든 지금 KTX가 당연히 광주역에 와야 하는데 오지 못한다면 시골 간이역과 무엇이 다르겠느냐”고 반문하면서 KTX 정차역을 송정역으로 일원화하자는 주장에 대해 강한 거부감을 드러냈다.
특히 광주역 인근 상인들과 택시기사들은 “그렇지 않아도 경기가 어려운데 KTX 이용객마저 끊긴다면 상권 붕괴는 물론 역세권 공동화가 심화될 것”이라고 걱정하면서 KTX 광주역 진입을 위해 1인시위 중인 진선기 의원을 향해 뜨거운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았다.

진 의원은 “지난 4월부터 광주역 일원에서 KTX 광주역 진입을 촉구하는 1인시위에 돌입해 오늘로 108일째를 맞았다”며 “KTX가 광주역에 진입해야 한다는 지역민의 열의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시위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또 “KTX의 당위성은 쾌속성이고, 고속철의 시간혁명을 우리 북구와 동구민들도 마음껏 누릴 권리가 있다”면서 “KTX 진입 여부는 구도심 활성화와 구간 균형발전 문제와 결부되는 중차대한 사안인 만큼 정부는 이를 간단히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진 의원은 아울러 “송정역이 광주역보다 KTX가 2편 더 많이 운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역 이용객이 60%나 차지하는 것을 봐도 KTX 광주역 진입의 타당성이 증명됐다”며 “광주역과 송정역을 병행 운영토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성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