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금융투자, 비과세 채권 선착순 300억 특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300억원 규모의 비과세 채권을 선착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판매대상 채권은 국민주택채권, 롯데쇼핑 달러표시채권, 비과세 한국전력 달러표시채권 등이다. 특히 국민주택채권, 롯데쇼핑 달러표시채권은 표면 금리가 0%로, 세금이 전혀 부과되지 않는 상품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매수하고 만기 때 원금을 받아 수익을 챙긴다. 뿐만 아니라 매매를 통한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국민주택채권은 정부가 발행한 무위험 채권이다. 2~7년 만기의 다양한 국민주택채권이 판매되며 이자 및 투자수익 모두 비과세 혜택을 받는다. 이 채권들은 2011년 이후 신규 발행이 중단돼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특히 '국민주택 2종 09-10' 종목의 경우 종합과세 대상자의 세전 수익률 기준으로 연 4%대의 고수익을 얻을 수 있어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롯데쇼핑 달러표시채권 또한 시장에서 구하기 어려운 비과세 채권이다. 표면금리가 0%로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 롯데쇼핑은 AA+의 우수한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통해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다. 투자자는 풋 옵션을 통해 2014년 7월에 원금을 조기상환 받을 수 있으며 원·달러 헤지로 환위험 없이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다.

이번 특판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상품가입은 신한금융투자 96개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신재명 FICC 본부장은 "정부가 세금 감면제도 정비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있는 만큼 거액 자산가들은 절세중심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특판은 비과세 한국전력 달러표시채권, 물가연동국채 투자 등으로 다양한 절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 비과세 채권 선착순 300억 특판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pancak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