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하반기 여성 인턴 일자리 600개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1. 잘나가던 피부관리숍에서 피부관리사로 일하다 하루아침에 가게가 문 닫는 바람에 어려움을 겪던 이명선(37) 씨는 지난해 8월 (주)한생화장품에서 4개월간의 인턴 생활을 마치고 정식으로 입사했다. 이씨는 매일 점주교육부터 에스테틱 브랜드 홍보방안 수립, 매장관리 등의 업무로 바쁘지만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2. 전업주부 25년차였던 이성희(61)씨는 취업이 막막했지만 무엇이든 배우자는 의지로 서울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모자 생산 업체에 취업하는데 성공했다. 지금도 하루하루 일하는 즐거움이 가득하다는 이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인턴경험도 하고 취업에도 성공해 기쁘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여성 취업 지망생들을 위해 올 하반기에 600개의 여성 인턴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출산이나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주부는 물론 1인 여성가구, 실업상태인 청년 여성들 중 취업을 하고자 하지만 기술력이나 자신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취업지망생들이다.

서울시는 이들에게 6개월간 인턴으로 일하면서 직업교육도 받고, 현장 적응력과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해 줄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서울시의 여성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 총 1023명 중 58%가 실제로 인턴으로 채용된 후 취업까지 이어졌다.

이번에는 기존 경력단절 주부 외에 여성 1인가구, 실업 등으로 꿈을 접은 청년 여성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했다.

직종은 전산세무회계, 방과 후 교사, 케어복지사, 미용, 문화체험사, 플라워디자인, 패션디자인 등이다.

현재 여성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광고대행업체인 휴먼디자인, 교육지원서비스업체인 (사)아시아영어교육협회, 교육서비스업체인 청소년커리어코치협회, 개인 서비스업체인 북촌생활사박물관, 교육 서비스업체인 국제교류문화진흥원 부설 평생교육원 등이 있다.

서울시는 참여자의 임금을 최장 6개월간 매달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와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http://wrd.seoulwomen.or.kr) 및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홈페이지(명단 별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식 서울시 여성가족정책담당관은 "지난해 과반수 이상의 여성인턴 참가자들이 인턴십을 마치고 실제 취업으로 연계되어 정규직 일자리를 얻게 됐다"며 "여성인턴일자리가 곧바로 취업하기 막막한 여성들에게 징검다리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