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냉장화장품 '프로스틴'은 지난 3일 GS홈쇼핑 론칭 1주년 기념 단독 방송에서 25분만에 준비한 2650세트가 전부 팔렸다. 유난히 빨리 시작된 무더위에 피부를 차갑게 식혀주는 냉장화장품 콘셉트가 소비자가 지갑을 열게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은 화장품 시장에서 대표적인 비수기지만 이른 더위에 쿨링 효과가 있는 화장품의 매출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곰팡이를 제거해주는 곰팡이제거제, 곰팡이방지제 등 생활용품도 매출이 급증했다.
곰팡이방지제품 'Mr.홈스타 곰팡이를 부탁해'는 무더위기 시작된 5월 매출이 전달대비 13% 이상 증가했다. 이 제품은 FDA 등록 항균 성분과 대나무추출물을 함유해 안전하게 곰팡이균을 제거해주며, 물에 강한 특수배합으로 물기 노출이 잦은 욕실은 물론, 가구, 벽지, 옷장 등에도 간편하게 뿌려서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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