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른 살 맞은 국민과자 '빼빼로'...36억갑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민과자로 자리잡은 빼빼로, 30살을 맞다

국민과자 '빼빼로'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롯데지주 는 빼빼로의 30년간 누적 판매액은 9400억원, 분량으로는 36억3000만갑에 달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민 한 명당 평균 73갑씩을 소비한 셈이다. 그동안 팔린 빼빼로를 낱개로 모두 줄지으면 1000만km, 지구를 250바퀴 돌 수 있고, 달까지 13번 왕복하는 길이다.

1983년 출시 첫해 40억원이던 빼빼로 매출은 지난해 850억원까지 늘었다.
특히 1990년대 중반부터 11월11일이 '빼빼로데이'로 알려지면서 더 인기를 끌게 됐다.

해외에서는 동남아, 미주, 유럽 등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영국 테스코의 현지 정식 판매상품에 선정됐다.

롯데제과는 빼빼로가 국민적인 성원을 받자 지난해부터 빼빼로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지난해부터 올해 5월까지 사회공익단체에 기부한 빼빼로는 173만갑에 달한다. 이 제품들 중 일부는 캄보디아 등 외국의 어린이들에게도 전해졌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