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칭화대 학생 29명이 효성에 방문한 까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현준 사장 글로벌 스판덱스 1위 달성하기까지 노하우 등 직접 강연

조현준 효성 사장(사진 앞줄 맨 왼쪽)이 효성 본사를 방문한 중국 칭화대 학생들에게 글로벌경영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

조현준 효성 사장(사진 앞줄 맨 왼쪽)이 효성 본사를 방문한 중국 칭화대 학생들에게 글로벌경영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효성 그룹은 1일 중국 칭화대 학부·대학원·MBA 등에 소속된 학생 29명이 본사를 방문해 효성의 스판덱스 사업 등 글로벌시장 개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칭화대 학생들의 효성 방문은 한국기업들과의 교류 증진을 위해 칭화대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조현준 전략본부장(사장)은 "효성은 중국에서 해외 생산 기지 23개 중 절반이 넘는 13개를 운영하고 있을 정도로 중국과 매우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며 "중국에서 적극적인 현지화를 실시해 거둔 성과들은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 다른 나라에 진출해 사업을 하는 데에도 훌륭한 본보기가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효성은 칭화대 학생들에게 스판덱스 사업이 후발주자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세계시장 1위를 차지하기까지의 혁신과 도전 등 글로벌 시장 개척사례들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산업자재 부문의 타이어코드 사업, 유럽을 넘어 중동·아프리카까지 개척한 중공업 부문의 전력사업, 국내 1위를 넘어 세계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는 정보통신 부문의 ATM기기 사업 등도 소개했다.
특히 조현준 사장은 칭화대 측의 요청으로 글로벌 경영자로서의 리더십에 대해서도 강의했다. 칭화대 측은 예일대, 게이오대 등 미국과 일본의 세계적인 대학에서 공부를 한 조 사장이 미쓰비시상사, 모건스탠리 등 해외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을 회사 경영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강의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 사장은 ▲책임과 신뢰 등 효성웨이를 바탕으로 한 조직 문화 구축 ▲야구 경기처럼 자기 위치에서 유기적으로 각자의 책임을 다하자는 야구 경영론 ▲세계 주요 금융인과의 교류 증진을 통한 ATM 사업 해외 진출 확대 등을 직접 소개했다.

한편 지난 3월에는 미국 예일대 MBA학생 및 교수 등 45명이 효성을 찾아 글로벌 성공사례를 배워간 바 있다. 효성 본사를 방문한 예일대 MBA 학생들은 효성이 글로벌 1위 스판덱스 회사가 된 비결, 전력사업의 해외 시장 개척 전략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