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朴대통령 "교과서 출제 원칙 지키는 게 중요"

최종수정 2013.04.23 16:37 기사입력 2013.04.23 16: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사교육 질서가 잡히려면 교과서 출제 원칙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22일 국무회의에서 "교과서 외에는 절대로 내지 않는다고 한다면 실제로 그렇게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나머지 질서는 알아서 잡히게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 "우리가 지향하는 교육목표가 달성이 되려면 평가가 대단히 중요하다"며 "취지는 이렇게 밝혀놓고 평가는 다르게 한다면 결국 모든 학부모나 학생들은 현실적으로 평가에만 맞춰서 공부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행학습과 관련해서도 시험에서 선행학습 부분에 대해서는 내지 않겠다고 하면 실제로 나오지 않아야 된다"며 "그래야 사교육 문제에 대해서 질서가 잡히기 때문에 충실하게 지켜졌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너무 교과서가 간단해서 전과 등 참고서를 보지 않으면 알아듣기도 어렵다. 모든 것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교과서, 더욱 충실한 교과서를 만들기 위한 작업에 참여하는 분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만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교과서 외의 것은 절대 출제하지 않겠다는 원칙이 지켜지기 위해서는 교과서가 더욱 발전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신범수 기자 answ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