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CS,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진출 교두보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대전시청 콜센터의 한 상담사가 KTCS가 개발한 컨택센터운용관리솔루션 'SMILE'을 통해 발송된 근무시간 문자알림 메시지를 받고 있다. (자료제공:KTCS)

▲ 대전시청 콜센터의 한 상담사가 KTCS가 개발한 컨택센터운용관리솔루션 'SMILE'을 통해 발송된 근무시간 문자알림 메시지를 받고 있다. (자료제공:KTC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KT 계열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는 KT고객센터 관리솔루션 ‘스마일(SMILE)’을 기반으로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KTCS가 자체 개발에 성공한 ‘SMILE’은 실시간 인력·복무관리, 장애공유, 서비스레벨, 운영매뉴얼 열람 등이 가능한 컨택센터 운용관리 솔루션이다. SMILE 솔루션은 3000여명의 상담사가 근무하는 KT고객센터에서 지난 3년간 운영되며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
KTCS는 지난해 11월부터 고객사인 대전시청과 KT파워텔 고객센터에 SMILE 솔루션을 확대 적용해 올해 2월까지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콜예측을 통한 인력관리, 서비스레벨 향상, 작업시간 단축 등의 솔루션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KTCS는 “공공기관과 기업 고객센터에 모두 적용 가능한 솔루션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시장규모 3200억원에 이르는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설명했다.

임덕래 KTCS 대표는 “각 센터별 필요에 맞는 지속적인 솔루션 혁신으로 컨택사업 경쟁력 확보와 사업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