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銀, 서민·중기 지원 위한 '금융 힐링' 프로그램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우스푸어 주택 매수인에게 취·등록세 최고 300만원 지원 등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은행은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서민·중소기업의 부채 부담 완화를 위해 '금융 힐링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집값 하락으로 처분에 어려움을 겪는 하우스푸어 고객들이 자율적으로 주택거래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주택힐링 투게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해당 주택 매물을 부동산 중개업소와 연계해 은행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거래 성사 시 매수인에게 집값의 1% 범위 내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취·등록세를 은행이 직접 지원하게 된다. 신한은행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취·등록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최대 1200여건, 1612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부터 실시중인 주택 힐링 프로그램도 확대해 현재 연체는 아니지만 과거 60일 이상 연체 이력이 있는 고객들과 대출가능 한도율(LTV) 75% 이내 대출 보유자 및 근저당권 설정 2순위 고객들에게도 가계부채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연기가 어려운 고객들이 12개월 동안 연 2%의 이자만 내고 주택처분 후 대출을 상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올해 2월말까지 총 361건, 494억원이 지원된 바 있다.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들의 회생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힐링 프로그램'도 강화된다. 신한은행은 대표가 장애인 또는 여성 사업가인 기업, 특허 등 독점 기술을 가진 기업, 거래업체 파산으로 재무상황이 악화된 기업 등이 보유한 2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대상으로 금리를 인하하기로 했다.
기업의 정상화를 위해 연체이자를 일부 감면해 주는 프로그램과 담보 부동산의 매각을 원하는 기업들을 위한 상환조건부 대출이자 유예 지원 프로그램에도 2000억원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대출 만기가 돌아오는 중소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거치기간 12개월 이내, 최장 60개월 원금분할 상환으로 대출 상환방식을 변경해주는 장기분할상환 프로그램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 같은 중소기업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약 1300여 개의 중소기업들이 금융부담 완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금융 힐링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게 됐다"며 "서민들의 금융부담 완화와 중소기업 육성이라는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금융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