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진경찰, 길 잃고 헤매던 80대 치매노인 구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선규 ]
영하의 날씨 속에 길을 잃고 헤매던 치매노인을 경찰이 수색 끝에 무사히 구조했다.

7일 전남 강진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6시40분께 경찰청 112신고센터에 경기도에 거주하는 A씨가 강진에 살고 있는 어머니(81) B씨가 집을 나간 뒤 소식이 없다고 신고했다.
강진 칠량파출소 경찰들은 고령인 B씨가 치매증상이 있는데다 10여일 전뇌수술까지 받았다는 다급한 목소리를 듣고 곧바로 형사기동대와 타격대 등 경찰관 30여 명을 투입해 수색에 나섰다.

그러나 수색이 1시간을 넘기고 해가 저물어 기온이 더 떨어져 자칫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B씨의 행방을 찾을 길이 없어 수색에 참여한 경찰을 당혹스럽게 했다.

이에 칠량파출소 한상태(44) 경사는 마을 뒷산에 대한 수색의 필요성을 느끼고 산을 오르기 시작했다.
한 경사는 산 7부 능선까지 올라갔을 때 붉은 색 점퍼를 입은 채 기력이 떨어져 창백한 얼굴로 주저앉아있는 할머니를 발견했다. 애타게 찾던 B씨였다.

이날 낮 12시께 집을 나가 8시간 가까이 돌아다니다가 힘이 떨어져 산에서 내려오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경찰은 저체온증 증세를 보이던 B씨를 병원으로 긴급 이송해 현재 건강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 경사는 “경찰은 물론 마을 주민들도 모두 내 일 처럼 수색에 동참했다”며 “할머니도 건강에 별 탈 없어 얼마나 다행인줄 모르겠다”고 말했다.




정선규 기자 s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