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치권 원망스럽다"던 쌍용차 뇌사직원, 장기 기증하고 떠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지난 8일 자살을 기도해 뇌사상태에 빠졌던 쌍용자동차 직원 류모(49)씨가 장기 기증을 통해 생명나눔을 실천하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KG모빌리티 에 따르면 평택공장 조립2팀 직원 류씨는 지난 8일 오후 자살 기도 후 동료직원에게 발견돼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았지만 17일 오후 최종 뇌사판정을 받았다.
유족은 고인이 생명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장기를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의료진은 이에 따라 산소호흡기 등을 떼고 17일 오후 9시22분 류씨에게 사망 선고를 내렸다.

류씨의 장기기증 수술은 18일 오후 4시부터 이뤄졌다. 심장 등 8개 부위 장기가 기증된다고 쌍용차 측은 설명했다.

고인의 빈소는 평택시 장당동 중앙장례식장 동백실에 19일 마련된다. 발인은 21일 오전이다. 회사 관계자는 "류씨는 누구보다 성실한 직원이었고, 노조 내에서도 자기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 차분한 성격"이라며 "끝까지 나눔을 실천하고 갔다"고 말했다.
류씨는 8일 오후 10시10분께 쌍용차 평택공장 조립2라인에서 높이 2.7m의 호이스트(전기 리프트 장치)에 끈으로 목을 맨 것을 동료 직원이 발견해 목숨을 건졌으나 뇌사 상태에 빠져 병원 치료를 받아왔다.

자살 기도 전 류씨는 이유일 쌍용차 사장과 김규한 노조위원장 앞으로 쌍용차에 대한 정부의 안일한 대책, 정치권에 대한 원망, 해고 노동자들의 집단적 행동으로 인한 불안감, 쌍용차 내부의 어려운 현실 등을 담은 A4용지 6장짜리 유서를 남겼다.

23년간 쌍용차에 근무한 류씨는 "현장 사람들이 잘못한 게 아닌데 지금도 구조조정에만 초점을 맞추는 정치권과 해고동료들이 안타깝고 원망스럽다"며 "제대로 된 지원은 커녕 아직도 정상화에 발목을 잡는 정치권과 노동계"라며 쌍용차를 둘러싼 정치적 이해관계를 꼬집었다.

또한 "정치권의 부실매각만 없었어도, 구조조정한 회사를 정부에서 제대로 지원만 했어도, 정리해고된 동료들에 투쟁방향만 올발랐어도 무잔업이 아니었을텐데 가슴이 아프다"고 언급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