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땀흘린 건설현장 일용직 근로자에 '훈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년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서 신동희씨에 철탑훈장 수여

▲건설근로자공제회는 27일 건설회관에서 '건설 기능인! 한국건설의 희망愛(애)너지!'를 캐치프레이즈로 2012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27일 건설회관에서 '건설 기능인! 한국건설의 희망愛(애)너지!'를 캐치프레이즈로 2012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건설현장에서 궂은 일을 마다 않는 일용직 근로자가 훈장을 받았다. 터널공사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신동희(63)씨가 주인공이다.
신씨는 건설근로자공제회가 27일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12 건설기능인의 날' 기념식에서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신씨는 초등학교 3학년을 중퇴한 후 46년 이상을 주로 터널 건설현장에서 보내온 산 증인이다.

이 자리에서는 신씨 외에 라맹주(61)씨가 산업포장, 박면상(56)씨 등 3명이 대통령표창, 전병율(54)씨 등 3명이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고용노동부장관표창 12명, 국토해양부장관표창 16명 등 건설근로자들이 대거 정부의 훈장과 표창을 받았다.

특히 수상자 중에는 김기순(61)씨와 정의숙(56)씨가 대통령표창을, 조정순(65)씨가 국토해양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여성 건설기능인들도 포함돼 있었다.
'건설기능인! 한국건설의 희망 愛너지!'를 캐치프레이즈로 열린 기념식에는 권도엽 국토부 장관과 이재갑 고용노동부 차관, 민주노총과 한국노동 등 노동조합,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등 건설단체 건설기능인 등 600여명이 참석해 건설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권 장관은 치사를 통해 "건설기능인을 위한 종합대책 마련 등 적극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분위기를 돋웠다. 또 이재갑 노동부 차관은 "산업경쟁력의 기반이 되는 건설기능인의 기능 향상과 고용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고 밝혔다.

강팔문 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건설기능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면서 "공제회가 건설기능인의 고용과 복지증진을 위한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