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건설 임직원 3분의1 릴레이 봉사활동 참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우건설 임직원들이 골목길에서 손수레로 연탄을 나르고 있다.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우건설 임직원들이 골목길에서 손수레로 연탄을 나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창익 기자]대우건설은 올해 ‘전사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한 결과 1365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노인복지·보육시설 등 39개 시설에 75회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사 릴레이 봉사활동은 대우건설이 올해 처음 실시한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연말에 집중돼 있는 일반적인 대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한계를 벗어나 연중 임직원이 스스로 참여하는 봉사문화를 이루었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우건설 사회공헌 담당 이중호 대리는 “서종욱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로 ‘전사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올해 평균 매주 2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전직원의 3분의 1 정도가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에는 서종욱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전사 릴레이 봉사활동’으로 서울 노원구 중계동 104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우건설은 연탄 1만장과 쌀 2000kg을 ‘서울연탄은행’을 통해 104마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대우건설은 전사 릴레이 봉사활동 외에도 올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지난 5월에는 사회복지시설 인프라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시설인 시립 평화로운 집 평화학교에 홍수대비를 위한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또 지난 10월에는 574명이 단체 헌혈에 참여했고, 11월에는 서울·경기지역 11개 시설 363명의 어린이 및 장애인들을 초청해 ‘사랑나눔 콘서트’를 진행했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지난 2월 알제리 지젤주에서 폭설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장비 및 구호물자를 전달하고 마을 재건활동에 참여했다.



김창익 기자 window@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