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탑 샵7’ 우승팀인 ‘앤드아이’와 ‘수빈샵’이 안국동에 위치한 (재)아름다운가게에 1천만원 상당의 티셔츠, 머플러 등 겨울 방한용품을 기증했다. 좌측부터 ‘수빈샵’ 김진만 대표, ‘아름다운가게’ 이현승 팀장, ‘앤드아이’ 박민수 모델, 형성영 대표, 이승빈 실장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유통업계의 착한소비,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소호샵들도 이에 동참했다. 연말연시, 불황의 여파로 구매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나눔행사에 소호샵들이 적극 지원에 나선 것.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소호샵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타일링 서바이벌 ‘탑 샵(TOP SHOP)’을 시즌2까지 진행한 가운데, 매 시즌 우승팀들이 우승공약으로 기부행사를 이행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올해 ‘탑 샵 시즌2’에서는 남성의류, 여성의류 각 부문별로 판매자 각 7팀씩 총 14개 참가팀이 총 5라운드에 걸쳐 미션을 수행한 결과, 소호샵 앤드아이(남성의류 부문)와 수빈샵(여성의류 부문)이 우승팀으로 선발됐다. 우승팀들은 이번 대회 우승을 기념해 기모티셔츠 300장, 머플러 300장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겨울 패션용품을 안국동에 위치한 (재)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한편, ‘탑 샵 시즌2’에서는 우승팀을 포함해 참여 판매자들에게 총 5억원 상당의 옥션 광고 지원 및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탑 샵’ 스타일링 경연대회는 하루 평균 방문자 3만명, 고객투표 참여 200만명을 기록하는 등 지난 시즌1 대회보다 고객참여가 2배 가량 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참여업체들은 남성, 여성의류 부문에서 각각 평균 81%, 52% 씩 매출 신장을 이루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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