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석화, 자율협약 졸업 후 채권단에 감사인사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 서울 롯데호텔서 경영정상화 지원에 대한 감사인사 전하는 기념행사 개최

금호석유화학이 서울 롯데호텔에서 13개 채권은행 부행장 및 본부장을 초청해 경영정상화 지원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백국종 우리은행 부행장, 여섯 번째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일곱 번째 안양수KDB산업은행 부행장, 여덟 번째 신민섭 NH농협 부행장, 뒷줄 오른쪽 세 번째 전귀상 국민은행 대기업영업본부장.

금호석유화학이 서울 롯데호텔에서 13개 채권은행 부행장 및 본부장을 초청해 경영정상화 지원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백국종 우리은행 부행장, 여섯 번째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사장, 일곱 번째 안양수KDB산업은행 부행장, 여덟 번째 신민섭 NH농협 부행장, 뒷줄 오른쪽 세 번째 전귀상 국민은행 대기업영업본부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금호석유 화학이 자율협약 졸업 승인 8일만에 채권은행협의회와 재회했다.

금호석유화학(대표 박찬구)은 지난 21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13개 채권은행 부행장 이하 관계자들을 초청해 경영정상화 지원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는 뜻 깊은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3년간의 경영정상화 결과보고 ▲감사패 증정 ▲오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성채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채권은행협의회 여러분의 지원과 협조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금호석유화학이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안양수 KDB산업은행 부행장은 답사에서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줬고 이에 채권단도 믿고 지원했던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화학기업으로 도약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본 기념행사에는 안양수 KDB산업은행 부행장, 백국종 우리은행 부행장, 신민섭 NH농협은행 부행장, 오세일 신한은행 부행장, 강신목 하나은행 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 부행장, 김진배 수협은행 부행장, 백경호 부산은행 부행장, 박춘홍 IBK기업은행 부행장, 전귀상 국민은행 대기업영업본부장, 오창한 외환은행 대기업영업2본부장, 최민호 대구은행 서울영업본부장, 이형주 한국수출입은행 기업구조개선팀장 등 채권은행 관계자 약 40명이 참석했다.

금호석유화학에서는 박찬구 회장 장남 박준경 상무와 고 박정구 금호그룹 회장 장남 박철완 상무가 나란히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2009년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워크아웃을 신청함에 따라 2010년부터 채권단 공동관리절차에 들어가게 됐다. 3년간의 경영정상화 노력 끝에 금호석유화학은 부채비율 200% 이하 등 경영정상화 요건을 모두 충족시키고 13일 채권은행협의회로부터 자율협약 졸업을 승인 받았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