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열에너지 활용 '답십리 래미안위브'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답십리 래미안위브 조감도.

답십리 래미안위브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창익 기자]삼성물산과 두산건설은 답십리16구역을 재개발한 ‘답십리 래미안 위브’를 분양 중이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는 지하3층, 지상9층~22층, 32개동 총 2652가구(임대 453가구 포함)로 전농ㆍ답십리 뉴타운 중 최대 규모 단지다. 전용면적 기준 59~140㎡로 구성된다.
지난 9월24일 국회를 통과한 양도세 감면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해주고 일부 가구의 경우 무료 발코니 확장의 혜택도 주어진다.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 2호선 신답역이 가까운 더블 역세권이다.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와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쉬운 것도 큰 장점이다.

주변 편의시설도 좋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동대문구청 등이 있고 답십리초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청계천 및 배봉산근린공원, 답십리공원, 간데메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생활여건도 쾌적하다.
대단지에 걸맞게 설계 및 조경 등도 뛰어나며 각종 첨단시스템들도 적용된다. 1층에는 기둥식 필로티 설계를 통해 로비공간을 조성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삼성의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첨단 그린홈 기술들이 적용돼 쾌적한 생활과 함께 관리비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각 가구에 설치될 전열교환 방식의 환기 시스템은 난방비를 줄여주고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의 제균 및 바이러스 제거효과가 뛰어난 SPi(Samsung SuperPlazma ion) 기술이 적용됐다.

현관, 복도 등에는 LED 조명을 설치했고 3단 절수 수전, 디지털온도조절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설치되는 태양광발전 시스템이 공용부 전력 일부를 공급하고, 지열시스템이 커뮤니티 등의 냉난방용 전력을 대체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이 적용된다.

보안 시스템도 뛰어나다. ‘원 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원패스 카드를 가지고만 있어도 주차위치확인, 비상호출, 공동현관 자동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을 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1, 2블록에 나눠서 조성되며 1블록 커뮤니티센터의 연면적은 약 1206㎡, 2블록은 약 2861㎡ 규모다. 1블록에는 관리사무소를 포함해 보육시설. 경로당, 독서실, 문고, 주민회의실이 들어선다. 2블록의 커뮤니티센터에는 경로당, 보육시설, 주민회의실은 물론 피트니스센터, 헬스케어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시설 등까지 갖췄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최근 청량리 민자역사가 문을 열면서 인근 수혜 지역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량리 민자역사와 접해있는 청량리균형발전촉진지구는 54층 규모의 랜드마크 빌딩과 40층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전농ㆍ답십리뉴타운과 함께 서울 동북권 생활중심지로 변모될 전망이다.

이밖에 서울시는 구역 일대에 황물시장과 고미술상가를 특화 개발해 서울의 관광명소로 가꿀 방침이다.

삼성물산 은 전농ㆍ답십리 뉴타운 중에서 답십리16구역을 포함해 전농7구역, 답십리 18구역 등의 시공을 맡아 향후 이 지역은 5600여가구에 이르는 래미안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4년 8월이다. 문의 (02)765-3354




김창익 기자 window@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