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위에 돈 버는 '알뜰난방기'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동장군의 맹위에 난방비 부담이 없는 알뜰 난방기가 기존 제품을 대체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독특한 아이디어를 담아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전기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는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방식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천정형 복사열 난방기 '바이썬(BYSUN)'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전 제품 보다 기능과 디자인이 향상된 제품으로 가스 난방비 걱정 때문에 전기 난방기로 바꾸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코퍼스트의 바이썬(사진 회사제공)

▲코퍼스트의 바이썬(사진 회사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제품은 천정에 설치하므로 손에 닿지 않아 제품의 파손 염려가 없어 안전하다. 작동 즉시(약 5분 이내) 가열판이 가열되면서 원적외선이 골고루 복사돼 빠른 시간 내 난방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바이썬 관계자는 말한다. 원적외선 복사난방 효과와 쾌속난방 효과로 대류난방방식에 비해 약 30% 이상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대성하이원도 원적외선 튜브히터(DSO-150)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을 갖춰 현재 온도를 감지하고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보다 높으면 작동을 중지하고 낮으면 다시 연소시켜 연소 효율이 높다.

열교환기 외부에선 원적외선을 발생시킨다. 회사 측은 "원적외선은 직선 성질이 강하며 사람의 몸에도 잘 스며들어 열 확산이 빠르고 난방 효과도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귀뚜라미홈시스의 2012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사진 회사제공)

▲귀뚜라미홈시스의 2012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사진 회사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귀뚜라미홈시스는 화목보일러와 기름보일러를 결합하고 목초액 자동배출기를 부착한 ‘귀뚜라미 2012년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정원상 코퍼스트 이사는 "난방기구가 안전성과 편리성뿐 아니라 환경친화적, 전력소비량 등에 의해서도 점차 진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환경과 소비 전력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초절전 난방기구이나 친환경 난방기구가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