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맥스, 2014년까지 돋보이는 성장 지속..목표가↑<삼성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삼성증권은 28일 코스맥스비티아이 에 대해 2014년까지 돋보이는 성장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4만5000원에서 4만83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은경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는 기존의 투자계획에 따라 적어도 2014년까지 이어질 돋보이는 성장성과 200%를 상회하는 부채비율에 따른 재무 리스크를 동시에 감안한 것"이라며 "최근 4~5년간 증명된 '증설=성장'의 공식은 향후에도 유효해 매출 성장에 중점을 둔 투자판단이 이뤄져야 할 때"라고 진단했다.
코스맥스는 3·4분기 업종 내 가장 돋보이는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다. 코스맥스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3%, 91% 증가한 779억원, 59억원을 기록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상하이 법인의 매출이 전년 대비 76% 급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견인했다"면서 "전년도 하반기 50% 설비증설 이후 생산이 안정화되며 매출 증가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을 뿐 아니라 증설 이상의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해외 설비 투자 등으로 4분기에는 일시적 수익성 위축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박 애널리스트는 "4분기 중국 광저우 공장 준공, 인도네시아 공장 인수가 집중돼 이와 관련된 간접비용(overhead cost)이 단기적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4분기 이후 일시적 수익성 위축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2012년 주당순이익(EPS) 전망치를 2%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수익성 높은 수출 비중이 재차 확대되는 시기는 2013년 중반 이후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 애널리스트는 "상하이 법인의 기대 이상의 성장과 2013년 중반 이후 글로벌 고객사로부터의 의미 있는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2013년 EPS는 8%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