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션, 주방·생활카테고리 전면 개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www.auction.co.kr)이 한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주방, 생활카테고리를 각각 단독 코너로 분리시키고, 상품군을 확장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을 실시한다.

이는 온라인을 통한 주방, 생활상품 수요가 매년 늘고 있고, 특히 상대적으로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은 온라인몰의 고객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상품군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세분화로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옥션은 이번 개편을 통해 주방카테고리는 브랜드위주로, 생활카테고리는 초저가 아이템위주로 특화 했다. 주방카테고리를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한 '브랜드전문관' 형태로 탈바꿈시키고, 테팔, 코렐, 해피콜, 네오플램, 락앤락 등 국내외 주요 브랜드사 상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카테고리도 냄비, 프라이팬, 식기, 칼ㆍ조리기구, 기타 등 5가지 영역으로 나눠 세분화했다.

무엇보다 이번 개편은 주방카테고리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남성고객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해 상대적으로 주방용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남성들이 손쉽게 정보를 취득하고, 용도에 맞게 제품을 선별해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별, 용도별 상품을 세분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생활카테고리 역시 정리ㆍ수납, 세탁ㆍ청소, 목욕ㆍ욕실, 기타 잡화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눠 소비자들이 용도에 따라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있도록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오프라인 1000원매장을 연상시키듯 저렴하면서 실용적인 상품을 전면 배치, 고물가 속 초저가 쇼핑을 지향하는 알뜰고객에게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옥션은 주방, 생활 카테고리 리뉴얼을 기념, 내달 7일까지 초특가 행사 및 쿠폰, 경품 증정 등 할인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양한 쿠폰 및 금액대별 사은품 이벤트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