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은행, 카드이용내역 실시간 통지 앱 출시

최종수정 2012.11.22 15:38 기사입력 2012.11.22 15:3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영신 기자]
우리은행, 카드이용내역 실시간 통지 앱 출시
우리은행은 스마트폰을 보유한 우리카드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카드'거래승인 내역'과'이용대금명세서'를 즉시 제공하는 우리카드'바로알리미'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카드'바로알리미'앱은 카드 거래승인 내역을 '매출표 형태'로 실시간 제공하는'스마트알리미'와 이용대금명세서가 도착했음을 알려주고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스마트명세서'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알리미'는 기존의 SMS(문자서비스)를 통한 거래승인 통지와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승인내역이'매출표 형태'로 제공돼 이용한 카드와 가맹점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가맹점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으로 직접 전화도 걸 수 있는 서비스도 탑재했다.

'스마트명세서'는 우편명세서 대비 최장 7일, e메일명세서 대비 3일정도 빠르게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명세서가 전송돼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명세서 재발행 기능이 있어 최근 6개월간의 명세서에 대해서는 즉시 재발행하여 확인할 수도 있다.
이밖에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에 대한 현황과 부가서비스 안내, 할인혜택, 포인트 정보, 수수료율, 이용한도, 진행 중인 쿠폰 및 이벤트에 대한 안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카드'바로알리미'서비스는 우리은행 영업점, 우리카드 홈페이지, 콜센터(1588-9955)는 물론이고, 스토어, 인터넷(m.wooribank.com)을 통하여 간편하게 설치 후 이용가능하다.

조영신 기자 asc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