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스마트병원 시대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보라 기자]

1년간 증·개축으로 제2의 개원…13일 준공식
전남대학교병원이 1년 동안의 증·개축 공사를 거쳐 환자 중심의 스마트병원 시대를 활짝 열었다.

전남대병원은 오는 13일 1동 증·개축 준공식을 열고 최첨단 디지털시대를 맞아 환자들이 편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세련된 병원으로의 힘찬 재도약을 다짐한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년간의 공사를 통해 종합안내시스템과 멀티비전 등의 최첨단 홍보시스템을 갖추고 진료 예약과 문의전화를 신속 처리하는 '고객사랑 콜센터'를 개설하는 등 스마트병원 체제로 새롭게 변신했다.
또 1동 로비가 훨씬 넓어지고 밝아진 데다 예술, 전시, 공연 등 문화적 공간과 시설도 갖춰 단순한 진료를 넘어서는 신개념 의료복합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전남대병원은 이로써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전남대병원이 새로운 100년을 여는 제2 개원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전국 빅5 병원' 진입과 국제적 선도 병원을 향한 힘찬 질주의 발판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변신한 1동은 전체적으로 밝고 넓어졌으며 진료실이나 병동 안내, 진료 대기순서, 대기시간, 각종 의료정보 등을 제공하는 첨단 디지털 종합 홍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첨단 홍보시스템이 가동됨에 따라 접수와 입·퇴원 수속 등 각종 수납 업무가 빨라지고 직원들의 도움 없이도 진료실이나 병동을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됐다.

또 로비에 갤러리와 공연공간을 마련해 예술작품 전시와 작은 음악회 등을 개최하면서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치유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1·2층 전용 승강기, 휠체어 전용 출입문 등 노약자와 장애인들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과 장비도 새롭게 갖췄다.

1동 앞에는 분수와 꽃길을 조성해 시민도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심 공원처럼 꾸몄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이날 명학홀에서 준공 기념식을 하고 1동 로비에서 테이프 자르기, 6동 백년홀에서 후원기념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송은규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이 쉽고 빠르고 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스마트병원으로 다시 태어난 것은 지역 의료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보라 기자 bora100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