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댓신상]저칼로리 조리방법 간편...따끈한 겨울의 맛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프레시안 '더 건강한 어묵'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찬바람이 솔솔부는 계절. 잠은 안오고 술 한잔 생각나는 그대에게.
#늦은 밤. 가족들과 야참을 즐기고 싶은데 막상 떠오르게 없을 때.
◆한 줄 느낌
#겨울의 맛을 듬뿍 느끼게 하는 "니가 참 좋아∼"
◆가격
273g 4580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내가 누구게? 나로 말할 것 같으면 겨울의 황태자라고나 할까. 찬바람이 부는 계절 사람들의 시린 옆구리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맛과 멋을 아는 놈이지. 쌀쌀한 겨울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 할 것 없이 어깨를 부딪히며, 삼삼오오 모여 앉아 정종과 함께 나를 즐겨봐. 차가운 손은 물론 지친 마음까지 녹여줄꺼야. 이건 아무한테도 말하지 않았던 건데 실은 나 주사 있다. 화가 나면 뭉게뭉게 김을 내뿜으며, 오가는 사람들 발길잡고 집에도 못가게 하지. 그러니까 내가 사람들 오감을 자극하게 만들지 마. 알았지.
사람사는 멋, 겨울의 맛을 듬뿍 느끼게 하는 '오뎅(어묵)'의 계절이 왔다. 몇 일전 직장인 이호(33)씨는 찬바람에 정종과 어묵이 생각나 친구들에게 전화를 돌렸지만 모두 약속이 있다는 말에 별수 없이 옷깃을 세우고 총총걸음으로 집으로 향했다.

집앞에는 다왔지만 뭐든지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으면 화가 나는 이씨는 머리속에서 맴도는 정종과 어묵을 참을 수 없어, 결국 대형마트로 향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정종 한 팩과 CJ프레시안에서 나오는 '더 건강한 어묵'을 집어 들고서야 집에 들어온 이씨는 즐거운 마음에 주전자에 정종을 붓고 끓였다.

이씨가 더 건강한 어묵을 선택한 것은 우선 칼로리에 있다. CJ푸드월드 '삼호어묵' 매장의 정통 제조방식인 비유탕 공법을 기본으로 최고급 연육을 찌고 그릴로 한번 더 구워 밤늦게 먹어도 부담을 낮출 수 있다. 간편한 조리법도 매력적. 어묵이 생각만큼 집에서 만들기에는 쉽지 않은 요리지만 간단한 레시피로 5분 만에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게 준비되고 식탁에 앉아 밀린 드라마를 보며, 정종 한모금과 따끈한 어묵을 한 입 깨무는 순간 이씨는 너무 맛있어 탄성을 질렀다. 고단했던 하루의 피곤이 싹 가신 느낌이었다. 기름기 없는 맑은 국물로 재료의 맛과 향을 살려서 인지 야채의 원물감이 풍부했고, 깊은 맛의 가쓰오 소스가 일품 그 자체였다.
어묵에 '필'이 꽂힌 이씨는 다음에는 일본식 스끼야끼를 즐겨볼 참이다. 국물을 자박하게 더 끓이고 어묵을 살짝 익혀 날계란에 찍어 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군침이 돈다.

다만 더 건강한 어묵의 경우 일반 어묵에 비해 많게는 1000원 정도 비싸다는 사실. 선택은 소비자 몫.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