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뱅 美洲투어 5만5천석 매진…첫 LA콘서트 대성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빅뱅 美洲투어 5만5천석 매진…첫 LA콘서트 대성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빅뱅이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개최한 월드투어 ‘얼라이브 갤럭시투어 2012’에 2만 4천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미주투어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빅뱅은 지난 5월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지역에서 성황리에 콘서트를 마친데 이어 11월 2일과 3일(미국 현지시간) 로스엔젤레스 혼다센터에서 열린 첫 미주투어도 성황리에 끝냈다.
빅뱅의 이번 월드투어는 개최하는 곳마다 티켓이 매진돼왔는데, 이번 미주 공연 역시 LA와 뉴저지, 페루 리마까지 전부 매진되면서 월드투어라는 명성에 걸맞은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공연은 애초 예정됐던 공연이 순식간에 매진되어 LA와 뉴저지 각각 1회씩 추가했음에도 매진된 것이라 현지 업계 관계자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대부분의 지역이 첫 콘서트이자 첫 프로모션 차 방문한 것이었는데, 이번 미국 공연 역시 첫 단독콘서트임은 물론 그 전에 한 번도 제대로 프로모션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게다가 그 동안 K-POP열풍으로 인해 많은 한국 가수들이 미국에서 공연을 가졌지만 한국 가수 단일규모로 최대 공연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다

이번 미국 콘서트에는 다른 나라에서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인기드라마 ‘글리(GLEE)’의 배우 Harry Shum Jr와 Kevin Mchale등 현지 셀러브리티들이 빅뱅을 보기 위해 공연장을 찾았다.

미주 공연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화려한 무대의상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사로 잡은 빅뱅은 ‘스틸얼라이브’를 시작으로 ‘거짓말’ ‘하루하루’ ‘천국’ ‘판타스틱 베이비’ 등의 히트곡과 멤버들의 솔로곡을 포함에 총 23곡을 쉬지 않고 열정적인 무대로 선보였다.

특히 지드래곤은 최근 발표한 자신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크레용’ 무대를 영어 가사랩과 리믹스 버전으로 처음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다.

성황리에 LA콘서트를 마친 빅뱅은 뉴저지로 넘어가 11월 8, 9일 프루덴셜센터에서 다시 2만 4천명의 관객과 함께 할 계획이며 이어 11월 14일 페루를 끝으로 미주투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미주투어가 끝난 이후에는 홍콩, 영국, 일본 돔 투어를 돌며 올 한 해를 마무리 한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