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태환 "향후 거취,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태환 "향후 거취,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논산=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말할 수 없다. 조만간 훈련을 시작하겠지만 구체적인 진로는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하겠다."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무사히 소화한 박태환이 자신의 향후 거취와 관련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31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퇴소식을 마친 박태환은 "4주 동안 군사 훈련으로 빠듯한 일정을 소화했다. 미래에 대해 고민할 시간이 없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태환은 지난달 28일 5년 동안 동고동락한 SK텔레콤 전탐 팀과의 행보에 마침표를 찍었다. 홀로서기를 준비하고 있는 그는 훈련소 입소를 앞두고 "2014 인천아시안게임이 국내에서 열리기 때문에 출전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11~12월 사이에 구체적인 계획을 정리하겠다"라며 여운을 남겼다.

이날 취재진의 거듭된 질문에 박태환은 "시즌 일정과 관련해서는 아직 말씀드릴 단계가 아니다"라며 "조금이나마 생각한 부분은 있지만 구체적인 입장은 좀 더 정리가 필요하다"라고 말을 아꼈다.
박태환은 함께 고생한 동료들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수류탄 훈련 당시 감기 때문에 힘들었다. 각별히 신경써준 전우들의 배려가 기억에 남는다"라며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어 "4주 동안 군사훈련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06 도하아시안게임에서 수영 3관왕(200m, 400m, 1500m)에 올라 예술·체육 분야 공익근무요원으로 편입된 박태환은 향후 34개월간 해당 분야에서 종사하며 군 복무를 대신한다.




김흥순 기자 sport@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