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대한통운 "택배, 이젠 편의점에서 찾아가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대한통운 "택배, 이젠 편의점에서 찾아가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본인이 원하는 편의점에서 택배를 찾아갈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된다.

CJ대한통운 은 다음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택배를 찾을 수 있는 픽업(Pick-u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편의점에서 택배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택배 수신처를 희망하는 CU나 GS25 편의점으로 하면 그곳에서 택배를 받을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서적, CD, 화장품 등 전문 쇼핑몰을 대상으로 픽업 서비스를 시행하며 향후 소형 택배화물을 중심으로 서비스 대상 쇼핑몰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편의점에서는 기본적인 택배 보내기와 받기 외에 홈쇼핑 등에서 주문한 상품의 반품 택배도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나 가벼운 서적류 등은 전국 어디나 공통요금 2800원에 서류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단신세대, 맞벌이 세대의 지속적인 증가로 낮 시간에 택배를 받을 수 없는 집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도 택배를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지난 2001년 편의점 택배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매년 두자리 수 이상의 물량 성장률을 달성했다. 올해는 연간 기준 800만 상자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