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17일부터 고액·상습체납자 압류차량 매각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23일까지 체납자 소유 고급자동차 인터넷 공매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서울시가 고액·상습체납자 압류차량에 대한 인터넷 공매를 실시한다. 대상은 벤츠 S430, BMW 735Li 등 수입차와 국산차 총 68대다.

서울시는 다음 달 17일부터 23일까지 시의 지속적 납부독려에도 체납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체납자들의 압류, 견인차량을 온라인 공매방식으로 일반시민에 매각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매차량 차종은 국산차가 에쿠스, 체어맨, 그랜저, 쏘렌토 등 59대이고 수입차가 벤츠, BMW, 렉서스 등 9대다.

서울시의 압류차량 공매는 올 들어 3번 째다.

차량감정가액은 전문 감정평가사를 통해 연식, 주행거리,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책정됐고, 공매가격은 최고가 낙찰제로 실시된다.
시민들은 서울시 주관 공매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구매를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중고차 매매 시 수리, 도색에서의 가격 부풀리기와 주행거리 조작 등 불법적 요소가 없다는 것도 이점이다.

압류차량 구매를 원하는 경우는 다음 달 23일까지 서울시 인터넷 공매 협력업체인 오토마트 홈페이지(www.automart.co.kr)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사진과 점검을 실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해당 홈페이지에선 공매방법과 매각 예정가격(공매최저가), 공매일시, 차량보관소 위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차량상태는 입찰기간인 다음 달 17일부터 23일까지 인천보관소와 경기 고양보관소를 비롯하여 전국에 있는 자동차 보관소를 방문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공매에 대해 권해윤 서울시 38세금징수과장은 "세금 납부능력이 있음에도 납부를 회피하면서 고급차량을 운행하는 비양심 상습체납자들이 여전히 많다"며 "이들에 대해선 조세정의를 실현하는 차원에서 차량 강제견인과 공매 등을 통해 반드시 체납을 징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의 압류차량 공매는 연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는 비양심 체납자들의 차량을 올해만 960여대를 28억원에 매각해 세금을 정리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