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VP' 차연희, 故정정숙에 바친 트로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MVP' 차연희, 故정정숙에 바친 트로피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양=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29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IBK기업은행 2012 WK리그 챔피언결정전 2차전. 고양 대교는 후반 중반까지 인천 현대제철에 1-0으로 리드를 지켜나갔다. 앞선 1차전은 현대제철의 1-0 승리. 결국 남은 시간 먼저 한 골을 넣는 쪽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할 수 있었다.

숨막히는 공방전이 벌어지던 후반 30분. 교체 투입됐던 차연희가 번뜩였다. 쁘레치냐의 백힐 패스를 받은 뒤 감각적인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날렸다. 공은 부드러운 곡선을 그린 뒤 그대로 반대편 골문에 꽂혔다.
쾌감이 절정에 달아오르던 순간, 차연희는 왼팔의 주장 완장을 풀어헤쳤다. 하늘을 향해 펼친 완장 안쪽에는 손으로 직접 쓴 작은 글귀가 적혀있었다.

"하늘에 있는 정정숙 선수, 보고 싶어요"

정정숙. 과거 고양대교와 여자축구대표팀의 간판 공격수였다. 2005년 동아시아대회에서 한국을 우승으로 이끌었고, 이듬해 아시안컵에선 득점왕에도 올랐던 최고의 스타였다.
동시에 비운의 선수였다. 2009년 갑작스레 위암 판정을 받은 것. 힘겨운 투병에도 재기의 꿈을 놓지 않았지만 결국 지난해 6월, 서른 살 이른 나이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이날 차연희는 후반 33분에도 추가골을 터뜨리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결국 고양대교는 1차전 패배를 뒤집고 2009년, 2011년에 이어 통산 세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최우수선수(MVP)는 당연히 차연희의 몫이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챔피언결정전 MVP 수상이었다.

차연희는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정정숙을 향한 그리움을 밝혔다. 차연희는 "오늘 경기를 앞두고 언니가 많이 생각났었다"라며 "내가 골을 넣고 MVP를 받으면 꼭 얘기해주고 싶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지난해 언니가 돌아가실 때 리그 일정 때문에 발인도 지켜주지 못해서 많이 죄송했었다"라며 "오늘 언니가 도와준 덕분에 두 골이나 넣은 것 같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MVP' 차연희, 故정정숙에 바친 트로피 원본보기 아이콘


차연희는 "사실 1차전 때 오프사이드 판정에 감독님까지 퇴장을 당해 너무 억울했다. 잠도 안 왔을 정도"라며 웃어보였다. 이어 "이대로 질 수 없다는 생각에 마음을 다잡고 선수들이 모두 하나로 뭉쳤다"라며 "절실함만 있으면 이길 것이라 자신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지난해와 달리 올해 초에는 대표팀 차출 등으로 동계훈련을 많이 소화하지 못했었다"라며 "또 상대팀들의 워낙 견제가 심해 시즌 내내 어려웠는데, 이렇게 2연패를 달성하게 돼 정말 좋다"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진 MVP 시상식. 차연희는 트로피를 쥔 손을 하늘로 높이 들어 올렸다. 먼저 떠나보낸 언니에게 바치는 트로피였다. 마음의 빚을 갚았다는 생각 덕분에 표정은 더욱 밝았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