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톡 국민게임 '바통터치'... 제2의 애니팡은 이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니팡 비켜, 드래곤플라이트 떴다
비행질주 슈팅게임...구글 마켓 매출 1위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넥스트플로어의 스마트폰 게임 '드래곤플라이트'가 카카오톡 게임에서 새로운 국민게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초기 흥행 양상이나 게임성으로 보면 애니팡을 뛰어넘는 알짜게임으로 부상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드래곤플라이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전체 매출 1위, 앱스토어 전체 매출 2위에 각각 올라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무료 앱 다운로드와 최고 매출 랭킹에서 애니팡과 아이러브커피 등을 누르고 나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주 초 3개월 가까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킨 애니팡을 꺾고 1위에 등극한 드래곤플라이트는 일주일 간 하락 없는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드래곤플라이트가 아직 iOS 버전 카카오톡에서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앞으로 성장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

앱장터에 등록된 리뷰 건수도 203만 2463건(구글 플레이, 29일 기준)으로 애니팡 9만350건과 비교하면 압도적으로 높다. 업계 관계자는 "오픈마켓의 리뷰 수는 흥행의 바로미터로 인식된다"며 "드래곤플라이트가 이제 갓 출시 한 달을 넘었다는 점에서 이 정도로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라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이용자가 드래곤을 타고 하늘을 누비며 저격을 펼치는 비행질주 게임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출시된 여타 게임들과 다르지 않게 경쟁 요소를 가미했다. 카카오톡 친구와 실시간으로 랭킹을 겨뤄볼 수 있는 것이다. 조작 방식과 게임룰을 단순화해 모바일 게임의 이점을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날아오는 적을 드래그로 격추시키면 된다. 한손으로 단말기를 잡고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게임 진행 방식도 간단하다. 적을 격추시켜 모은 머니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드래곤의 공격을 강화할 수 있다. 조작법과 진행방식은 쉽지만 다채로운 게임 요소가 매력요인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이 게임은 단순해 보이지만 RPG 장르라는 특성상 성장요소도 있고 콘텐츠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뤄져 인기가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익성에서도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톡 게임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애니팡의 경우 일일 최고 매출액인 3억원, 월 100억원에 근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출시 한 달된 드래곤플라이트의 매출 규모도 이에 육박할 것이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넥스트플로어는 1인 개발자 김민규 씨가 카카오톡 버전 출시에 발맞춰 최초로 설립한 법인으로, 개발 인력이나 서비스 등의 사업 인력을 신규로 충원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애니팡과 같이 흥행에 성공하면 흥행성공이나 수익성 면에서 애니팡을 뛰어넘는 알짜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트 등 카카오톡 입점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카카오는 지난달 처음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카카오의 흑자 기록은 카카오톡을 선보인지 2년7개월만이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