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르딕워킹 배워보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 보건소, 비만예방 및 올바른 노르딕워킹 보급위해 26일까지 ‘성동노르딕워킹클럽’ 모집, 다음달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 보건소는 26일까지 지역주민의 걷기 실천율 향상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성동노르딕워킹클럽 제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노르딕워킹은 핀란드 스키 선수들이 여름에도 몸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개발한 운동법으로 선진국에 보편화돼 있는 워킹방법이다.
스틱을 이용해 걷기 때문에 일반걷기에 비해 상체사용이 많아 칼로리 소비와 운동효과가 높고 스틱이 몸의 무게중심 아래에서 움직여 체중이 분산되므로 관절의 충격 완화와 보호에 효과적이어 실버스포츠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 척추를 바르게 펴게 하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 평상시 구부정한 자세에 익숙했던 수험생이나 직장인에게도 적합하다.
노르딕워킹

노르딕워킹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에는 2005년부터 도입 돼 새로운 걷기문화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동호인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노르딕 워킹은 바른 자세로 걷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기본 동작을 배워 시작하는 것이 좋다.
성동구는 노르딕 워킹 전문 강사로 스위스관광청 트레블 트레이너 자문교수이며 김경태 걷기연구소 소장인 김경태 박사를 초빙,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서울숲·남산길 코스 내에서 주 2회 총 8회 교육을 한다.

교육 이수 후에도 2개월간 노르딕 워킹 스틱을 무료로 대여, 꾸준한 노르딕워킹클럽 자조모임 운영을 통해 노르딕 워킹을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고재득 구청장은 “성동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의 대표적인 명품걷기코스로 손꼽히는 서울숲·남산길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증진 특화사업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동구보건소 건강관리과(☎2286-705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