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에 온정의 손길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장학기금 마련에 지역주민들과 기업들의 온정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이사장 최기석)은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아이들을 찾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재단운영에 필요한 모든 돈이 관의 예산 지원 없이 구민들의 자발적인 기탁금으로 올해 4월 설립한 민간장학재단이다.
특히 꿈나무키움 장학금은 기존장학금처럼 공부에만 한정하지 않고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분야를 막론하고 뛰어난 재능을 가진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재단은 어렸을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발기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구민들을 대상으로 기탁금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현재까지 마련한 기금은 총 7억4100여만원.
박겸수 강북구청장이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창립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이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창립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탁금 모금에는 일일찻집을 열어 마련한 수익금을 기부한 시장상인들에서부터 형편은 어렵지만 내 아이에게도 꿈나무키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희망 하나쯤은 남겨주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는 구민 등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또 일반주민 외에도 장학재단 설립취지에 공감해 1억원이란 거금을 선뜻 내준 기업가를 비롯해 최근에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고 싶다며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에서 3년에 걸쳐 총 5000만의 기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하는 등 지역기업체들의 참여도 두드러지고 있다.
문성태 한국마사회 강북지점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의 소질계발을 지원한다는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의 취지에 공감해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기부하게 됐다”며 “지역기업으로써 책임의식을 가지고 앞으로도 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업에 강북구와 함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학재단측은 현재 재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100억원의 기금조성을 목표로 계좌이체(우리은행:1006-901-374611) 및 ARS 전화(☎.060-700-1202, 전화 한통 당 1000원)를 통해 구민들의 후원을 받고 있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장학기금 조성이 순조롭게 진행됨에 따라 올 하반기 중 문화, 예술, 체육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재능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첫 수혜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우리 지역에서도 박지성, 김연아같은 세계적인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