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타이어, 교체용 투어링타이어 부문 美 소비자 만족도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금호타이어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퍼시픽(AutoPacific)이 실시한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Replacement Tire Buyer Dynamics and Satisfaction Study)’ 투어링 타이어(Touring Tires)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총 22개의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2012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투어링 타이어 부문에서 미쉐린(Michelin), 피렐리(Pirelli), 굿이어(Goodyear) 등 해외 유명 타이어 업체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국내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자존심을 지켰다.
대륙을 횡단하는 장거리 도로가 발달된 미국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가장 큰 판매율을 차지하고 있는 투어링 타이어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 이번 결과는 최근 1년간 타이어를 교체한 실제 2만 5천명의 소비자 경험을 토대로 조사된 것으로 금호타이어 제품들이 실제 북미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결과다.

'2012년 교체용 타이어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내구성, 마찰력, 조종안정성, 연비 등 타이어 제품 성능과 밀접한 항목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친밀도, 이미지, 구입과정, 매장 분위기 등에 대한 항목 또한 종합 점수로 산출한다. 본 조사는 특정제품이 아닌 제품군(예: UHP/투어링/SUV/스노우타이어 등)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 본부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그동안 현지에 맞는 제품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한 금호타이어의 꾸준한 노력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 및 시장의 관점에서 품질과 상품성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토퍼시픽(AutoPacific)은 1986년에 설립된 자동차 마케팅 전문 컨설팅 회사로 디트로이트와 LA에 각각 본부를 두고 있으며, 매년 자동차 고객 만족도 조사를 발표해 북미지역 자동차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