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행 주장’ 거북이 前 멤버 임선영, ‘노이즈 마케팅’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행 주장’ 거북이 前 멤버 임선영, ‘노이즈 마케팅’ 논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혼성그룹 거북이의 전 멤버 임선영이 지나친 노이즈 마케팅이 아니냐는 비난을 받고 있다.

앞서 거북이 1집 보컬로 활동했던 임선영은 지난 12일 오후 방송한 가수 재기 프로그램 KBS 2TV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출연해 “음식점에서 거북이 멤버들이 얼굴과 몸을 때렸다”며 “TV 화면을 통해 2집이 나왔다는 걸 알았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이후 하나씩 밝혀지는 임선영의 거북이 탈퇴 정황들은 그가 방송에서 밝혀왔던 말들과 사뭇 다른 모양새다. 폭행의 경우 거북이 멤버 지이가 즉각 반박했으며, 임선영이 거북이를 떠난 이유도 ‘강제탈퇴’가 아닌 ‘자진탈퇴’였다는 것이 과거 인터뷰를 통해 알려진 것.

이에 여론은 점차 임선영에게서 등을 돌리고 있다. 한 네티즌은 “이제 와서 이런 이야기들을 꺼내는 것 자체를 이해할 수 없다”며 “결국 거북이를 이용한 감성 마케팅,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꼬집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죽은 사람은 입이 없다. 그리고 전 멤버 지이도 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한 전형적인 과거 팔이인 것 같다”며 “어떻게든 관심을 끌어보려 하다 무리수를 던진 셈”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거북이 멤버 지이는 “이슈를 만들고 싶었다면 축하한다. 어느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 하지만 뭔가를 밟고 일어서는 건 도의가 아니”라며 “이런 식으로는 니가 성공하더라도 마음한구석이 편하진 않을 거라 믿는다”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한편 거북이는 터틀맨을 비롯해 지이, 임선영로 구성, 2001년 데뷔했다. 2집 활동부터는 임선영이 빠지고 금비가 그 자리를 채웠다. 이후 '빙고', '비행기' 등을 히트시키며 인기 그룹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지난 2008년 4월 팀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터틀맨이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며 사실상 활동이 중단됐다. 지난해 새 남자 멤버 이강을 영입해 재기를 노렸지만 높은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