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재천 가을콘서트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페라, 70~80년대 인기가수인 조정현 딕훼밀리, 최신곡 통기타연주 등 연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영동1교와 영동2교 사이에 있는 양재천 수변무대에서 13일 생동감 있는 라이브 콘서트 양재행복음악회를 연다.

양재천 행복음악회가 특별한 것은 공연계획에서부터 섭외, 진행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주민모임인 행복음악회원들 11여명이 결정한다는 점이다.
음향이나 조명 등 공연장비대여 뿐만 아니라 리플릿이나 플래카드 등 홍보물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지역문화발전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한다.

2006년 11월 첫 공연을 실시한 이래 올해로 7년간 개최해 13회째를 맞는 양재행복음악회는 처음에는 양재역 부근에서 거리음악회로 공연을 하다, 3회째부터는 양재천 수변무대로 장소를 옮겨 공연을 해오고 있다. 거창한 무대장치가 없어도 자연 그대로가 배경이 되고 무대장치가 된다.

양재천은 꼭 서초구민이 아니더라도 산책코스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더욱 많은 관객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줄 수 있고, 물소리를 들으며 자연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어 매년 2000여명의 관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날 음악회에서는 야외에서 쉽게 듣기 어려운 오페라에서부터 7080세대의 추억의 노래뿐 아니라 10대부터 은발의 어르신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진다.
양재천 콘서트

양재천 콘서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비싼 돈을 들이고 거대한 공연장을 찾지 않아도 야외에서 오페라를 들을 수 있다. 오페라 라보엠 주역으로 데뷔하여 카르멘에 출연했던 유영주와 현재 목원대학교 교수인 김영상의 소프라노 바이올린 듀엣 무대 '리베르탱고, 아리아리랑 외 2곡'로 환상적인 가을밤 음악회의 분위기를 한층 빛나게 할 예정이다.

286통기타 클럽의 '그대 있는 곳까지, 바다새 외 2곡' 기타 연주와 노래, 80년대 인기가수였던 조정현의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행복음악회 회원인 황성택이 보컬로 있는 딕 훼밀리 그룹의 '나는 못난이, 작별' 등 콘서트로 7080세대들은 추억여행을 부른다.

또 청소년들을 위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우암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투애니원의 '론리(lonely)' 등 최신곡을 통기타로 연주하며, 언남중학교 박주민 학생은 애일리의 '해븐(heaven)'을 열창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연의 흥을 돋워줄 밸리댄스팀의 공연,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마술쇼 등 모두가 한데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배경과 무대장치를 모두 자연 모습 그대로 살린 양재천 행복음악회는 지역 음악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민들이 따뜻한 소통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문화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